시설사용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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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1,2,4인실
  • 입사 후 시설 확인: 신방잘 안- 소모성 비품 (빗자루, 쓰레기통, 쓰레기봉투), 책상위 혹은 창문 옆 - 전화기, 출입문 주위 - 위기상황행동요령과 비상대피로, 냉장고옆 - 상벌점표와 도어락사용방법
    • 가. 각 호실 출입
      • 디지털 도어록 (각 호실 별로 번호설정 관리 / 설정방법: 생활안내책자 부록 참고)
    • 나. 컴퓨터
      • 개인컴퓨터 이용 시 반드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, 학교에서 배포 하는 백신프로그램의 설치를 권장한다.
      • 랜선은 본인이 각자 준비해야 한다.
      • 개인컴퓨터 방문 A/S 요청은 반드시 17 시 이전에 끝내야 하며, 미리 행정실에 방문 일정을 연락해야 한다.
    • 다. 전화
      • 입사 시 각방의 전화의 작동여부를 확인하여 작동되지 않을 시 시설보수 신청을 한다.
      • 각방에 설치된 전화는 관내 및 교내 연결이 가능하며, 외부에서 오는 전화는 착신만 가능하다.
      • 각방별 전화번호는 부록의 전화번호부 참고
    • 라. 음식물 조리 금지 (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조리만 가능)
    • 마. 화재위험 화기 및 전열기 사용 및 보관 금지
    • 바. 고장 혹은 보수를 필요로 할 때, A동 B동 1층 엘리베이터 앞 테이블위의 시설보수노트에 수기 신청한다.
      ※ 부재중인 경우 원활한 시설보수를 위해 호실 문을 개방할 수 있다.
2. 출입
  • 가. 기숙사 정문 및 2 층 옥외정원: 05:00 개방, 24:00 폐문
    ※ 학교 정문 및 후문: 05:00 개방, 24:00 폐문
  • 나. 기숙사 내부 출입
    • 스피드게이트 이용
      ※ 임시출입증 이용시, 분실하는 경우 책임비용 1 만원이 발생함.
  • 다. 출입구, 복도 등에 CCTV 설치되어 있음
3. 행정실
  • 가. 샬롬하우스 행정실
    • ( 주간근무 ) 월 ~ 금 09 시 ~ 17 시 30 분 (12~13 시 점심시간)
    • ( 야간근무 ) 월 ~ 금 17 시 30 분 ~ 새벽 2 시 (21~22 시 휴게시간)
  • 나. 국제생활관 행정실
    • ( 주간근무 ) 월 ~ 금 행정실 근무없음 (샬롬하우스 행정실로 방문바람)
    • ( 야간근무 ) 19시 30 분 ~ 24 시 30 분 (휴게시간 없음)
  • 다. 야간 전화
    • 화 ~ 토 02 ~ 09 시
    • 공휴일 , 주말 24 시간
    • 긴급 상황 발생 시 970-7901 로 연락
4. 기숙사 식당(계약조건에 따라 식사시간과 환불조건 등이 변동 될 수 있음,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참고)
5. 세탁실(세탁기, 건조기, 탈수기) 및 다리미실
  • 가. 위치: 지하 1 층 109 호
  • 나. 이용방법
    • 24시간 개방
    • 부착된 사용방법을 숙지한 후 이용해야 한다 .
    • 세탁기와 건조기의 청소는 매주 1회 유니룩스에서 실시한다.
    • 세제는 개인이 준비하여야 하며 , 정해진 칸에 알맞게 잘 넣어 사용한다 .
    • 사용 후 세탁기 및 건조기 문은 열어두며 , 시간 내 수거하지 않은 세탁물은 매주 금요일 폐기처분한다. 수거하지 않은 세탁물 분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.
    • 탈수기 이용 시 세탁물을 잘 펴서 넣으며 , 탈수가 완료된 후에 뚜껑을 연다 .
  • 다. 다리미 사용 주의사항
    • 과열로 인한 다리미 손상이 발생하므로 온도설정을 높게 하지 않는다.
    • 사용 후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뽑아 놓는다.
    • 사용한 다리미 및 다리미 판, 분무기를 정리 정돈한다. (세탁실 외부로 반출 금지)
6. 시청각실
  • 가. 위치: 지하 1층 112 호
  • 나. 이용방법
    • 이용시간: 24시간 개방
    • 1인 2시간으로 제한하며 당일 오전 9시부터 사무실에서 예약대장 작성 후 이용 가능하다.
    • DVD 리모컨이 필요한 경우 행정실에 문의 후 수령한다.
    • 음식물 반입금지
7. 컴퓨터실
  • 가. 위치
    • 공용 컴퓨터실: B동 1층 124호
    • 노트북 열람실: B동 1층 122호
  • 나. 이용
    • 24시간 개방
    • 매일 오전 9시 30분, 컴퓨터 초기화 작업 (개인 자료 반드시 개인 USB 등에 저장요망)
    • 프린터 및 복사기 이용: 출력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일정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한다.
    • A4 용지만 출력 가능, 그림 출력 불가하며 흑백 출력만 가능, 임의로 설정을 바꾸는 경우 출력이 안 되거나 용지걸림 등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하여 사용한다.
    • 프린터기 관련해서는 복사실로 직접 문의한다. (복사실: 02-970-5389)
    • USB 사용 및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바이러스 검사를 먼저하고 사용한다.
    •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개인소지품 도난에 주의한다.
    • 음식물 반입금지
8. 독서실
  • 가. 위치
    • 독서실 1 : B동 1층 120호
    • 독서실 2 : B동 1층 121호
  • 나. 이용
    • 24시간 개방
    • 개인용품 방치 시 임의로 처리한다.
    • 음식물 반입금지 및 휴대전화 사용금지, 정숙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.
    • 시험기간 중 자리를 맡아 놓는 행위를 금지하며, 정해진 규칙에 따라 이용해야 한다.
9. 세미나실
  • 가. 위치
    • 세미나실 1 : B동 1층 123호
    • 세미나실 2 : B동 1층 125호
  • 나. 이용
    • 이용시간: 24시간 개방
    • 123호, 125호 모두 1인 2시간으로 제한하며, QR코드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.
10. 운동실
  • 가. 위치: 지하 1층 107 호
  • 나. 이용
    • 이용시간: 24시간 개방
    • 실외용 운동화 착용을 금하며, 반드시 실내용 운동화를 착용 후 사용한다.
    • 운동시설별 사용방법을 제대로 숙지한 후 사용한다. (안전에 주의)
    • 운동실 물품을 외부로 반출 금지 (헤드폰, 아령, 매트 등)
    • 음식물 반입금지
11. 기도실
  • 가. 위치: B동 1층 127호
  • 나. 이용
    • 상시 이용가능하다. 경건한 분위기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.
12. 공동샤워실
  • 가. 위치: 지하 1층 108 호
  • 나. 이용
    • 배수구가 막히지 않도록 대일밴드, 머리카락, 음식물과 같은 이물질은 정해진 쓰레기통에 버리도록 한다.
13. 우편물
  • 가. 일반우편물
    • 각층 엘리베이터 옆 우편함 설치
    • 일반우편물은 사무실에서 일괄 수령하여 인턴장학생이 우편함에 분류하므로 개별적으로 호실을 확인하여 찾아간다.
  • 나. 등기
    • 학생누리관 1층 우체국에서 신분 확인 후 수령한다. (신분증 지참)
  • 다. 택배 - 자율택배제
    • ㄱ. 무인택배함
      • 위치: 1 층 편의점 출입구로 나가서 왼쪽으로 돌아 직진 후 보이는 좌측 벽면
      • 무료이용 기간: 보관일로부터 최대 5일(보관시작~120시간 이내) 무인택배함 무료이용
      • 무료이용 기간 경과 후의 조치:
        1) 보관시작일로부터 120시간 초과시 24시간 마다 500원씩 이용요금 계속 부과
        2) 보관일로부터 15일 이상 경과한 물품은 ㈜새누 고객지원센터에서 찾을 수 있음. ((주)새누 고객지원센터 1899-4711, 이송비용이 별도로 부과됩니다.)
      • 사용방법: 기숙사 개방시간(05시~24시) 내에 ㈜새누 고객지원센터에서 받은 보관함번호와 비밀번호로 직접 수령(SMS:휴대폰 문자)
      • 주의사항: 기숙사생이 아닌 외부인은 이용이 불가하다.
    • ㄴ. B동 126호 자율택배실 수령
      • 이용안내: 무인택배함 보관기간 초과 또는 무인택배함 보관함 물량 초과 시 B동 126호 택배실에서 자유롭게 수령한다.
        ※ 무인택배함 보관함 물량 초과 시 택배기사님으로부터 행정실 보관이라는 문자가 발송됨
      • 수령가능 시간: 평일 월 ~ 금 09:00 ~ 23:30 (12시~13시, 21시~22시 제외), 주말 및 공휴일 수령 불가
    • ㄷ. 주의사항
      • 1) 택배의분실, 오배송에 대한 모든 책임과 관리는 학생과 택배회사가 처리해야 한다.
      • 2) 택배는 반드시 본인의 이름 , 호실 , 휴대전화번호가 정확히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, 선불로 주문해야 한다 . ( 착불 시 자동반송 처리됨 )
      • 3) 수취인의 정보 ( 이름 , 호실 , 휴대전화번호 ) 를 명시하지 않거나 1주일 이상 방치된 물품은 폐기 처리 될 수 있다.
      • 4) 반송 물건은 사무실에서 처리 및 보관하지 않으므로, 사생이 직접 택배 업체와 연락하여 처리한다 .
14. 생활 쓰레기 처리
  • 가. 택배 박스는 지정된 장소에 버린다. (위치: A 동 지상 주차장 쪽)
  • 나. 분리수거는 각층에 비치되어 있는 분리수거함을 이용하며 구분하여 버린다.
  • 다. 음식물 수거함은 각층 분리수거함 옆에 비치되어 있다.
15. 샤워실 및 세면실 이용 시 주의사항
  • 가. 배수구가 막히지 않도록 대일밴드, 음식물과 같은 이물질은 정해진 쓰레기통에 버린다. 또한 머리카락으로 인하여 막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자주 청소한다.
16. 보건실 이용시간 및 기숙사 약품사용
  • 가. 보건실 이용시간: 평일 09:00 ~ 17:30 (교내 학생누리관 202 호)
  • 나. 기숙사 약품사용: 평일 17:30 ~ 익일 02:00 (행정실에서 약품대장 작성 후 수령)
  • 다. 주말 및 공휴일 또는 행정실 직원 부재 시 기숙사 경비실을 통해 비상 약품을 수령한다.
17. 바롬고시반 (지하 1 층)
  • 가. 바롬고시반은 바롬고시반과 지하 1층 화장실만 이용이 가능하며, 다른 모든 시설 및 특별실 이용이 불가하다.
  • 나. 고시반원이 아닌 기숙사생이 바롬 고시반을 출입하거나, 기숙사생이 아닌 바롬고시반 학생이 기숙사를 출입하는 경우 정해진 규칙에 따라 불이익이 따르니
  •      주의해야 한다.